2013년 12월 2일 월요일

안증회인 하나님의 교회의 교파

하나님의 교회는 어떤 교파에 속합니까?” 라는 질문에 대하여 



오늘날 기독교 내부적으로 수많은 교파가 존재하고 있다. 시대에 따라 그리스도인에게 다양한 선택을 제공하려는 배려인지, 그들의 이기심으로 인한 분열인지 많은 교회가 존재한다.

‘천주교, 성공회, 장로교, 감리교, 성결교, 침례교, 루터교, 안식교 ....’


이러한 교회들의 이름에 익숙해진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교회’성도들에게 하나님의 교회는 어떤 교파에 속하느냐고 질문을 한다.

그러나‘하나님의 교회’는 그 어느 교파에도 속하지 않는다.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는 단일 교회였으며 그 명칭이 ‘하나님의 교회’였다. 성경의 기록을 살펴보자!

[고후1:1 하나님의 뜻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 된 바울과 및 형제 디모데는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와 또 온 아가야에 있는 모든 성도에게]

[갈1:3 내가 이전에 유대교에 있을 때에 행한 일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하나님의 교회를 심히 핍박하여 잔해하고]

갈라디아 교인에게 보내는 편지서에도 초대교회의 이름이 '하나님의 교회'였음을 기록하고 있다. 2000년 전 예수님이 세우시고 사도들이 다녔던 교회는 바로 ‘하나님의  교회’다. 여러 교파를 생성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결코 아니다. 그렇다면 성경은 여러 분파에 대해 어떻게 알려주고 있는지 살펴보자!

[갈5:20 우상숭배와 술수와 원수를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리함과]
[롬2:8 오직 당을 지어 진리를 좇지 아니하고 불의를 좇는 자에게는 노와 분으로 하시리라]

많은 교파는 하나님의 뜻이 아님을 알 수 있다. 과거에도 사두개인파와 바리새파, 니골라당이 생성되었던 것도 오늘날의 현실을 대변하고 있는 내용이다. 이러한 분파가 과연 하나님의 뜻인가?

오늘날 개신교 가운데 장로교회는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알려져 있다.
그러나 장로교파 내부적으로도  대략 200개 가량의 교단이 존재한다고 한다.

만일 장로교인이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교회’는 어느 교파이냐고 묻는다면, 하나님의 교회의 질문에 대한 답변도 준비해야 할 것이다.

“만일 예수님이 장로교회를 다녔다면 합동,기장,통합,고신,합신,순복음 ... 가운데 어느 교단을 다니셨는가?”

예수님은 과연 어느 교파, 어느 교단에 속하였는지 성경을 통해 증명해야 할 것이다.

성경은 다음과 같이 증거하고 있고 하나님의 교회는 그리스도께서 세우신 초대교회의 진리를 그대로 이어나가고 있다.

[엡2:20 너희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 자라 그리스도 예수께서 친히 모퉁이 돌이 되셨느니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